본문 바로가기
심리학

성격 심리 동물 상징화 유형

by mango-77 2022. 10. 2.
728x90
반응형

성격 심리 동물 상징화 종합

이전에 성격 심리를 동물로 상징화 유형별로 나누는 유형을 알아봤다. 동물별로 분류해 종합적으로 정리했다. 

 

-호랑이

본인은 강하고 단호하다. 목적하는 바를 이루기 위해 혼자 나아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논리적이고 결단력이 있다. 강한 의지로 이끌고 일을 추진하는 데 두려움을 느끼지 않는다. 그것이 누군가를 화나게 하는 것일지라도 말이다. 본인은 강한 자신감의 소유자로 힘을 과시할 줄 안다. 본인은 어려운 결정을 쉽게 하며 반드시 일을 완수하고 목표를 달성한다. 하지만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결과를 얻겠다는 욕구 때문에 사람들을 밟고 일어서는 일이 생기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혼자 자신 있게 걷는 사람은 사람들을 함께 데리고 가는 것을 잊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독수리

본인은 자유로우며 가능성에 대해 열려 있는 유형이다. 항상 새로운 도전과 가능성을 찾는 모험가이다. 세상을 탐구할 수 있는 자유를 사랑하고 자신이 가야 할 길과 방향을 결정하기 위해 큰 그림을 보는 전략적인 사람이다. 정착하는 것을 어려워하며 일상적인 역할을 힘겹게 받아들인다. 본인이 하는 모든 일에서 유연성과 변화를 원한다. 이것이 본인은 흥분하게 하고 일에서 남다른 아이디어를 떠올리게 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이 본인을 고정된 역할, 고정된 라이프 스타일, 고정된 한 가지 방식으로 묶어두려 한다면 본인은 뒤도 안 돌아보고 당장 새로운 모험을 찾아 떠날 것이다. 안정 속에서 본인이 삶에서 원하는 것을 줄 수 있는 자유를 누릴 방법을 찾아야 한다.

 

-돌고래

본인은 재미있고 수다스러운 유형이다. 발랄한 본인은 무리의 일원이 되어 즐기고 이야기하는 것을 좋아한다. 모두를 함께 모여 웃게 하는 데 이상적인 사람이다. 본인은 삶의 밝은 면을 보며 친구들과 어울리는 것을 좋아한다. 본인은 친구를 쉽게 만들고 아무도 본인의 매력을 거부하지 못하기 때문에 지인이 많다. 때로 본인이 인생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본인은 주변의 모든 사람에게 충실하고 솔직하며 친절하다. 본인은 의무를 완수하되 그 과정에서 본인만의 방식을 택한다. 때로는 어른답게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잊곤 하므로 친구나 가족과 함께 어른으로서의 삶을 좀 더 재미있게 만들 방법을 찾아야 할 수도 있다.

 

-곰

본인은 느긋하며 믿을 수 있는 유형이다. 본인은 가족적인 사람이다. 가족은 본인에게 삶의 의미이며 목적이다. 사람들은 세상을 보는 본인의 태평한 시각을 게으름으로 해석하지만 그렇지 않다. 본인은 믿을 수 있는 사람이며 강한 의지를 갖고 있다. 본인은 사랑하는 사람을 지키고 보호할 것이며, 가족들이나 친구들과 편안히 지내는 시간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 이는 가정과 일이 뒤섞이지 않게 할 수 있는 한 성실하게 일을 하는 것에서도 만족한다는 의미이다. 사람들을 웃고 미소 짓게 만드는 일, 모두를 편안하게 만드는 일이 본인에게 기쁨을 가져다준다.

 

-올빼미

본인은 현명하고 믿을 수 있는 유형이다. 본인은 학구적이며 배우는 것을 좋아하고 많은 현대적인 활동을 경박하고 의미 없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본인은 지적 탐구심이 강해 항상 더 많은 정보와 새로운 주제를 공부할, 더 많은 이유를 찾아다닌다. 사람들은 본인에게 많이 의존한다. 모두가 본인이 일을 깨끗이 해결하리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이런 일을 할 수 없거나 배우려 하지 않을 때는 화가 나기도 한다. 본인은 세상을 모니터링하고 있는 실험인 것처럼 관찰하면서 지식을 독점하려는 경향이 있다. 모든 상황을 지나치게 논리적으로 분석하는 탓에 다른 사람과의 공감이 부족한 편이다. 그렇지만 본인이 받아들인 사람들에게는 대단히 충실하다.

 

-토끼

본인은 신비하고 독특한 유형이다. 언제나 아웃사이더라는 느낌을 갖고 있다. 세상은 유대를 형성하기 어려운 곳이다. 세상은 너무 시끄럽고 너무 밝고 너무 많은 자극이 있다. 본인은 거기에서 숨고 본인 주위에서 진동하는 모든 에너지를 피하고 싶은 욕구를 자주 느낀다. 본인은 존재하는지 확신하지도 못하는 평화를 꿈꾼다. 그런 평화를 계속해서 찾아다닌다. 본인 가슴속에는 어떤 다른 것에 대한 아픔이 있기 때문이다.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자리에 있는 것은 본인이 싫어하는 일이며 깊은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마음이 맞는 사람들을 꾸준히 찾아다닌다. 본인은 자신에게 중요한 일에 대해서는 열정적이며, 갈등을 싫어하지만 중요한 일을 위해서는 싸움도 불사한다. 사람들은 본인을 좀 이상하게 볼 테고, 독특한 스타일과 존재 방식은 사람들이 본인을 피하게 할 것이다. 하지만 본인은 이런 것을 걱정하지 않는다. 본인 특유의 혼자만의 길을 걷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이다.


이번에는 또 다른 성격 심리 유형을 알아보자. 바로 창의성 유형이다. 우리에게는 각자 나름의 창조 스타일이 있다. 요리하든, 그림을 그리든, 춤을 추거나, 악기를 연주하거나, 책을 쓰는 것이든 말이다. 우리는 모두가 창의성을 품고 있고 그것은 각자 다른 방식으로 드러낸다. 이 재미있는 유형을 통해 본인의 창조 스타일을 확인하고 본인의 삶에 더 많은 것을 더할 수 있다. 창의성은 어떤 형태이든 우리를 빛나게 만들며, 창의적인 에너지를 활용함으로써 우리 삶의 모든 측면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창의성은 우리 모두에게 아주 중요한 것이다.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아이디어로 생각하고, 삶을 차별화할 수 있게 돕는다. 창의성은 종종 그저 '예술적인 것'으로 국한되어 필수 요소가 아니라고 무시를 받곤 한다. 하지만 모든 역할에는 창의성이 필요하다.

 

728x90
반응형

'심리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공감 성격 심리  (0) 2022.10.04
성격 심리 창의성  (0) 2022.10.03
성격 심리 낙천주의 유형  (0) 2022.10.01
성격 심리 스트레스 대처 유형  (0) 2022.10.01
성격 심리 금전적 성향과 사이코패스 유형  (0) 2022.09.30

댓글